법원, 검찰에서 오랜 실무경험을 쌓은 대표변호사들과 국회, 공공기관, 대기업,
회계법인, 언론사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지닌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일혁 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81학번)을 졸업하고 사법연수원(24기)을 수료한 후, 전주지방법원,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 의정부지방법원, 서울북부지방법원, 서울가정법원, 사법연수원 교수, 서울고등법원, 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장, 인천지방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판사와 부장판사로 23년간 재직하면서 민사, 형사, 행정, 가사, 회사정리 등을 두루 담당하였습니다.
사법연수원에서 형사재판실무를, 인하대로스쿨에서 민사재판실무를 각 강의하였고, 그동안 일선법원에서 민사 및 형사, 행정, 가사사건은 물론 언론, 의료, 토지수용, 신청, 강제집행 등의 각 전담부에서 근무하였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형사1단독과 형사5부에서 경제, 지재사건을 전담하였습니다.
법원 내에서 형사법연구회, 집행법연구회, 언론법연구회, 의료법연구회에 참여하였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UNC)에서 지식재산권 연구 과정 연수를 한 바 있으며, 고려대학교법무대학원 연구과정 및 고려대학교 로스쿨에서 개설한 ESEL 과정에서 지식재산권과 공정거래,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법률적 쟁점을 연구하기도 하였습니다.